IT 회사들의 미래 비전과 현실

요즘 IT 회사들이 미래 비전을 담은 비디오를 제작하는 것이 유행인가 봅니다.

Microsoft가 이런 비디오를 발표했군요.

BlackBerry를 만드는 RIM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2008년 휴대폰 제조사인 노키아가 제작한 것도 기억하시나요?

Ericsson이 제작한 비디오도 있습니다.

이들에 대해서 유명 블로거인 존 그루버존 파블루스가 한 마디 했습니다. 현재 시즌에서 지고있는 축구팀이 우승을 이야기하는 것 처럼 보인답니다. 이들 회사가 최근 주목 받는 신제품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점으로 볼 때 일리가 있습니다. 미래의 목표를 설정하고 노력하는 것은 좋지만 현실에 기반하지 않고 있다는 점 또한 문제인데, 예를 들어 Microsoft 비디오에 나오는 차량의 유리창에 내일 회의가 잡힌 건물이 표시됩니다. 이 차량이 고객의 휴대폰을 뒤져서 일정을 파악하면 좋아할까요? 또, 기사 딸린 차량이 마중 나오는데 회의 장소는 알아서 뭐하나 하는 식입니다.

조금 다른 비전을 볼까요? 광고 회사인 dentu LONDON이 만든 비디오입니다.

이 것도 컨셉일 뿐이라구요?

이 건 어떤가요? 애플이 만든 비디오입니다. 미국에서는 판매중이고 한국에서는 11월 11일 판매한답니다.

이런 것도 있습니다. 애플 출신 창업자가 만든 것으로 11월 중순에 완제품으로 판매할 예정이랍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